Children with CCLab
소비자콘텐츠연구소는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건강 교육을 진행합니다. 서울과 경기지역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방문 및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많은 안전 교육 중에 특히 약물 관련 교육은 외부 전문가(약사)의 특별 강연에 의해 진행되고 있으며, 이제는 가족 누구든 사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어린이 때부터 제대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주영 소장은 약물안전 사용 교육이 시작된 초기인 2005년부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약물에 대한 안전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약뿐만이 아니라 어린이 건강에 관련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 예방교육, 아토피 교육, 화장품 교육 및 생활 속 화학 물질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약물안전 교육 교재 개발에 수년간 노력하여, 녹색소비자연대가 발행한 ‘안전한 의약품 사용 교재’ 서울시의 ‘튼튼이는 약박사’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교육 자료 개발에도 함께하였습니다. 또한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2018년에는 <약 안전사용 탐험 – 부모님, 선생님, 아이가 함께 떠나는 약 이야기> 도서를 출간 하였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는 비대면 교육 방법을 개발하여 어린이집 기관별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 및 맞춤형 온라인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서울시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약물 안전교육 교육 키트>와 교육 동영상도 기획, 제작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실있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5~7세 눈높이에 맞춘 도서 및 워크북인 <어린이를 위한 약 탐험>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약 안전사용 탐험 – 부모님, 선생님, 아이가 함께 떠나는 약 이야기>의 개정증보판으로 예방(백신) 등 교육 정보가 추가되었고, 그림과 활동지가 좀더 어린이 친화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